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꿀피부 물광피부 바세린 마데카솔?

by torryssen 2024. 3. 26.
반응형
SMALL

요즘 중학생아들 여드름 때문에 여기저기 정보를 검색하다 빠지게 된 채널입니다.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일 수도 있지만 얼굴에 투자를 안 하는 저로써는 새로운 사실이라 설레는 맘으로 작성해 봅니다.

바세린+무항셍제마데카솔

#교육하는 의사! 이동환 TV https://www.youtube.com/@doctorLeeTV

오늘의 게스트(16년 차):땡큐성형외과/대표원장김형석

약력:성형외과 전문의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대학원 의학박사

성균관대학교 삼성서울병원 외래교수

대한성형외과학회 종신회원

미국성형외과학회(ASPS) 회원

물광피부 꿀피부(바셀린+ 무항셍제마데카솔)

바셀린이 마데카솔이 날아가지 않게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

바셀린의 주성분-파라핀

파라핀은 주로 화장품 및 피부 보습제에 사용되는 성분 중 하나입니다. 파라핀은 광물성 오일로 만들어진 성분으로, 피부에 다양한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좋은 점들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 파라핀은 피부에 밀착되어 외부 자극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바람, 추위, 태양 등으로 인한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보습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보습 효과: 파라핀은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지 않는 특성을 갖고 있어 수분을 잘 보존해줍니다. 피부의 건조함을 완화하고 유수분을 균형있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 진정: 일부 경우에는 파라핀이 피부 염증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건조하거나 예민한 피부를 가진 사람들에게 좋을 수 있습니다.

약용 특성: 파라핀은 일부 의약품에서도 사용되는데, 상처를 보호하고 치유과정을 지원하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피부에 완벽히 적합하진 않을 수 있으며, 특히 지성 피부 타입의 사람들은 사용 시 주의해야 합니다. 지성 피부에 과도하게 사용할 경우 모공을 막을 수 있고 피부 상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개별적인 피부 타입과 상태에 따라 적절한 사용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민감한 피부를 가진 분들은 미리 패치 테스트를 통해 피부 반응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데카솔의 주성분-센텔라 아시아티카(병풀추출물).

센텔라 아시아티카는 식물성 성분으로, 주로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성분은 특히 아래와 같은 장점을 갖고 있습니다.

피부 재생과 염증 완화: 센텔라 아시아티카는 피부 손상을 치료하고 재생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일광으로 인한 피부 손상이나 염증성 피부질환(예: 여드름, 습진 등)에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피부 염증을 진정시키는 효과: 센텔라 아시아티카는 피부 염증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부가 예민하거나 붉어진 부분에 사용하여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 톤을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백 효과: 일부 연구에 따르면, 센텔라 아시아티카는 피부의 멜라닌 생성을 조절하여 미백 효과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피부 톤을 밝히고 얼룩이나 잡티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 탄력 증진: 센텔라 아시아티카는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피부의 탄력을 높일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를 통해 피부 노화를 지연시키고 피부를 더 탄력 있게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병풀추출물에 얽힌 이야기

병풀은 식물의 한 종류로서, 그 역사와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와 전설이 있습니다.

이 식물은 주로 약용으로 사용되며, 과거부터 다양한 문화와 전통에서 그 중요성을 인정받아왔습니다.

    1. 중세 유럽의 전설: 중세 유럽에서는 병풀이 신성한 식물로 간주되었고, 악령과의 전투에 사용된다는 전설이 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병풀은 마음을 치유하고, 질병을 치료하는 힘이 있다고 믿어졌습니다. 또한 마법사들이나 주술사들이 이 식물을 사용하여 마력을 증진시킨다는 이야기도 전해졌습니다.
    2. 중국의 전통적인 의학: 중국에서는 병풀이 오랜 역사 동안 중요한 약초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중국 전통 의학에서는 병풀을 혈액 순환을 촉진시키고 염증을 완화하는 데 사용되었으며, 상처 치료에도 사용되었습니다. 또한 정신적인 스트레스와 불안을 완화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믿어졌습니다.
    3. 아메리칸 인디언의 전통: 일부 아메리칸 인디언 부족들은 병풀을 의학적으로 활용해왔습니다. 이들은 이 식물을 상처나 피부염, 염증 등을 치료하는 데 사용했으며, 또한 정신적인 치유에도 활용되었습니다.
    4. 유럽의 약초학: 유럽에서는 병풀이 약초학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했습니다. 과거에는 다양한 질병의 치료에 사용되었으며, 현재에도 일부 의학적 연구에서 그 효능이 검증되고 있습니다.
    5. 중국의 전설: 중국에서는 과거에 호랑이와 관련된 전설들이 많이 전해졌습니다. 병풀과 호랑이에 관련된 이야기 중 하나는 '호랑이를 치료하는 병풀'이라는 속담이 있습니다. 이는 병풀이 매우 강력한 치료 효능을 갖고 있다는 의미로 사용되며, 호랑이를 치료할 만큼 강력하다는 비유적인 의미도 있습니다.
    6. 동양의 미신: 동양 문화에서는 호랑이가 권력과 용맹의 상징으로 인식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호랑이는 강력한 동물로써 존경받으며, 호랑이의 힘이나 힘찬 모습을 비유적으로 이야기할 때 병풀과 연결되어 언급되기도 합니다.
    7. 약초학과 의학적 이야기: 약초학이나 의학에서는 병풀과 호랑이에 대한 이야기를 현실적인 측면에서 다루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병풀은 피부 질환을 치료하는데 사용되고, 호랑이의 강력한 모습은 치료 과정에서 필요한 힘과 용기를 상징하는 비유적인 의미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바셀린과 마데카솔 연고를 혼합하여 사용하는 경우에 발생할 수 있는 부작용은 다음과 같을 수 있습니다.

피부 자극:성분이 충돌하여 피부 자극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따가울 수 있고, 발진이나 가려움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알러지 반응:일부 사용자는 성분에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피부 발진, 붓기, 발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피부 흡수:성분이 피부를 통해 흡수되어 다른 부작용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특히 긴 시간 동안 대량으로 사용할 경우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바셀린과 마데카솔 연고를 혼합하여 사용하기보다는 각각의 제품을 적절히 사용하는 것이 피부 관리에 더 좋습니다. 만약 별도의 피부 문제가 있거나 특별한 치료가 필요하다면,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여 적절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데카솔종류

마데카솔은 주로 피부 염증을 진정시키고 피부 재생을 촉진하는 데 사용되는 성분으로, 의약품 및 의약외품에서 다양하게 활용됩니다. 아래에서 마데카솔이 의약품과 의약외품에서 어떻게 사용되는지 간단히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의약품 (약물):마데카솔은 주로 외용제로 사용되는데, 특히 상처, 화상, 습진, 피부염, 아토피 피부염, 여드름, 흉터 등의 피부 질환을 치료하거나 관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부 제품은 마데카솔을 주성분으로 함유하며, 염증을 진정시키고 피부 재생을 촉진하여 피부 상태를 개선하는 효과를 제공합니다. 주로 소스나 크림, 로션, 연고, 앰플, 세럼 등의 형태로 제공되며, 의사의 처방이나 권장에 따라 사용됩니다.

의약외품 (약국에서 구매 가능한 제품):마데카솔은 의약외품으로도 널리 사용되는데, 주로 피부 관리 및 보습을 위해 사용됩니다. 예를 들어, 염증을 진정시키고 피부 재생을 돕는 역할로 사용되며, 피부 트러블이나 건조함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의약외품으로 판매되는 마데카솔 제품들은 크림, 젤, 마스크, 세럼 등의 형태로 제공되며, 대부분은 피부 질환을 진단하거나 치료하는 용도로 사용되지 않습니다.

마데카솔 앰플/세럼:높은 농도의 마데카솔을 함유한 집중적인 효과를 가진 제품으로, 특히 피부 손상이나 염증이 심한 부위에 사용됩니다. 피부 재생을 촉진하고 피부 톤을 개선하는 데에 효과적입니다.

마데카솔 마스크/팩:마스크 형태로 제공되며, 피부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하고 수분을 보충하는 데에 사용됩니다. 특히 피부를 진정시키고 염증을 완화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마데카솔 로션/젤:가볍고 촉촉한 제형으로, 일상적인 피부 보습 및 염증 완화에 사용됩니다.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에 끈적임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데카솔이 포함된 제품을 선택할 때는 피부 타입과 상태에 맞게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의약품인지 의약외품인지 확인하여 적절한 사용 방법과 주의사항을 잘 숙지하고 사용해야 합니다. 필요하다면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여 더 자세한 정보를 얻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