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디센트럴랜드(심볼MANA)

by torryssen 2022. 5. 20.
반응형
SMALL

디센트럴랜드

가상 부동산 디센트럴랜드

최초 발행:2017년 09월

총발행 한도:2,193,664,927(코인 게코 제공)

시가총액:2.4 조원(코인마켓 캡-22.05.19 기준)

현재 유통량:1,844,086,405(코인마켓 캡-22.05.19 기준)

프로젝트 연락처: hello@decentraland.org

디센트럴랜드 소개

디지트럴랜드는 이더리움을 기반으로 한 가상현실(메타버스) 플랫폼으로서 사용자들은 디센트럴랜드 생태계 내에서 가상 토지의 소유권을 보유하고 거래할 수 있다. 토지는 스마트 컨트랙트로 만들어진 NFT이다. 디센트럴랜드 토큰(MANA)은 디센트럴랜드 생태계 내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용도로 사용한다. 디센트럴랜드 플랫폼은 2016년에 시작되었으며, 기본적인 2D실험에서부터 대규모 3D 세계로 발전해왔다. 개발자인 에스테반 오르다노와 아리 메이 리히가 디지털 부동산 아이템 및 사용자 제작 가능한 자산을 가질 수 있는 가상공간을 만들어왔다. 디센트럴랜드의 토큰인 MANA를 사용하여 다양한 아이템들을 구매할 수 있다. 현재 다양한 거래소에서 MANA를 매수할 수 있다. 디센트럴랜드는 가상현실과 블록체인 기술을 결합한 온라인 공간이다. 플레이어들은 온라인 세계의 규칙에 대해 직접적인 권한을 갖는다. 탈중앙화 된 자치 조직은 토큰 보유자로 하여금 게임과 운영정책에 대해 투표할 수 있는 권한을 준다.

디센트럴랜드 코인의 다양한 활용 예시

디센트럴랜드 코인은 디센트럴랜드라는 메타버스(가상현실) 세계에서 실제로 통용되고 있는 화폐이다. 초에는 주로 대센트럴랜드내의 토지를 구입하는데 쓰였으나 지급은 게임 안의 다양한 콘텐츠 소비에도 쓰이고 있다. 실제로 게임 안에서 고용이 일어나기도 하며 그들은 굽여는 마나 즉 디센트럴랜드 코인으로 지급받는다. 가상현실세계 속에서 바쁘게 움직이다 보니 현실세계를 직업을 포기하는 사례들도 일어나고 있다. 디센트럴랜드의 개발자들은 플랫폼 설계에서부터 블록체인 기반 커뮤니티 내의 새로운 활용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있다.애플리케이션:사용자는 보다 다양한 상호작용을 제공하는 디센트럴랜드의 스크립팅 언어를 사용하여 앱과 3D 장면을 만들 수 있다.콘텐츠 큐레이션:디센트럴랜드에서는 이웃들이 있고 생각이 비슷한 팬들을 불러 모아 유기적인 커뮤니티를 성장시키고 있다.광고:이웃들로부터 트래픽이 발생하며 광고 브랜드는 공간을 구매하고 광고판을 설치하기도 한다.디지털 수집품: 게임 내의 마켓플레이스에서 NFT아이템을 수집하고 생성하여 거래하는 소유권을 가질 수 있다.소셜:소셜미디어 커뮤니티 또는 오프라인 모임에서 자신의 친구들과 어울리며 다양한 방법을 경험 할수 있다.블록체인 경제를 포함한 대부분의 게임과 마찬가지로 돈을 벌 수 있는 기회도 있다. 수요가 많은 LAND의 경우 그 가격이 엄청날 정도로 투기도 일어난다.

게임 내에 부동산 및 콘텐츠를 갖추고 있는 앱

어스 2(earth2): 구글맵을 기반으로 전 세계 지도를 작은 타일로 나누고 그 타일을 돈을 주고 사는 시스템이다. 우리가 현실에서 부동산을 사고 그 시세차익을 누리는 것처럼 가상세계에서도 부동산을 사고파는 구조이다.세컨드라이프: 가상 세계의 원조격이다. 가상세계에 머물며 아바타를 통해 게임 내에서 건물이나 의상을 제작하고 활동을 한다.모스 랜디: 더 옥션:국내 최초 게임 ICO프로젝트로 현실에 실제로 존재하는 건물들을 구매해 다른 이용자들의 체크 인이나 광고, 골드 및 아이템을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게임이다.

코인이 되기 전 토큰으로 가상 부동산을 구매하는 앱

상장하기 전 많은 유저들이 무료 채굴 앱에서 코인을 채굴해서 부동산을 구매하는 앱들도 존재한다.오픈 메타시티: 현재는 오픈 초기라서 모든 게 무료이고 출석체크를 할 때마다 '청약 쿠폰'을 얻게 되는데 이것으로 원하는 서울권에 있는 아파트를 청약하여 NFT등기권을 얻을 수 있다.메타 그라운드: S부터 F까지 등급의 부동산을 NFT카드를 보유한 채 매일 출석체크를 하여 임대수익 코인(KAPT)을 획득한다. 이외에도 다양한 앱테크들이 새로 생겨나고 있다. 가상세계로 가는 문턱이 낮아지고 있는 듯하다.

위와 같은 정보들이 코인투자자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권유 목적이 아니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확인합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