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비트토렌트(심볼BTT)

by torryssen 2022. 5. 18.
반응형
SMALL

비트토렌트 소개

최초 발행:2019.01

시가총액:1.3조 원(코인마켓 캡 제공-22.05.18 기준)

현재 유통량:929,275,160,714,000(코인마켓 캡 제공-22.05.18 기준)

프로젝트 연락처:mandy.xu@tron.network

트론(Tron)이 비트토렌트를 인수

중국의 암호화폐 플랫폼인 트론(Tron)이 2018년 6월 비트토렌트(개인 간 P2P 파일공유 업체인 비트토렌트는 가장 많은 사용자를 보유한 업체)를 인수했다. 전 세계 138개국에 1억 명의 활성화된 사용자와 10억 명의 일반 사용자를 보유한 업체이다. 비트토렌트의 P2P인터넷망과 트론의 블록체인이 결합되면 1억이 넘는 유저에게 상용화될 것이다. 유저들은 희소성 높은 자료의 시드를 유지할 때마다 더욱 큰 보상을 받으며 원활한 시드를 유지할 수 있게 된다. 트론(Tron)의 비트토렌트 인수는 트론 생태계 확장 전략의 일환으로, 비트토렌트의 인프라와 트론의 블록체인이 결합되면 세계에서 가장 큰 P2P 네트워크를 만들 수 있다. 이 결합은 온라인 콘텐츠의 지불 계산과 글로벌 결제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제공할 것이다. 콘텐츠 제작자는 중개자 없이 분산 네트워크를 통해 수억 명의 글로벌 사용자에게 다가갈 수 있다. 이로 인해 산업에 다양한 변화가 생길 것이다.

비트토렌트는 브램 코언이 2001년 발명한 일종의 창의적인 분산형 통신 협약이다. 비트토렌트는 이더리움보다 200배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는 트론을 플랫폼으로 사용하고 있으며 전 세계의 압도적인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까지. 현재 트론은 매일 300만 개 가량의 트랜잭션을 처리하며 이는 트론 플랫폼에서 BTT토큰이 교환될 수 있는 스페이스를 제공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암호화폐, 블록체인 서비스로서의 경쟁력은 다른 암호화폐와 비교했을 때 오히려 우위에 있는 측면도 존재한다. BTT는 트론이 발행하는 TRC-10 토큰이다. 트론의 산하인 비트토렌트가 출시하며 코인을 통하여 인센티브 방식으로 인터넷 공유 파일 로드 속도를 높이게 된다. BTT는 구매, 생방송 BJ보상, 신 콘텐츠 크라우드 펀딩 등으로 확장할 것이다. 콘텐츠 제작자는 중개자 없이 스스로 코인을 사용하고 얻게 된다.

토렌트(암호화폐가 사용되기 전 2003년부터 운영을 시작하여 현재 파일 공유 시스템으로 독보적인 인지도와 입지를 확보하고 있다.) 사용자들에 대한 보상 지급 및 라이닝 방식의 파일 공유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비트토렌트 사용범위

비트토렌트의 개발자인 Bram Cohen은 프로토콜과 클라이언트를 개발하면서 베타테스터들에게 야동이라는 본능적인 떡밥을 던졌고 떡밥을 제대로 문 베타테스터와 여러 사람들의 의해 비트토렌트는 알려지기 시작했다. 다른 나라에 비해 대한민국에는 이미 점유 중인 웹하드 회사가 많아 그런지 활성화가 많이 되지 못했고 로그인받으면 되는 웹하드에 비해 배포의 양과 질에 대한 속도 때문에 빠른고 편한 것만 찾는 한국 네티즌에게는 어필하지 못했으나 2017년 토렌트 사이트들이 무료라는 점을 내세우며 점유율을 높여갔다. 더불어 지인들과 자료를 공유하는데 토렌트만큼 간단한 방법이 없기 때문에 앞으로 토렌트의 사용은 늘어날 전망이다. 특히 고화질 직캠을 공유하는 방법으로 많이 쓰이고 있다. 해외 공개 토렌트에서 퍼오는 자료 덕분에 웹하드보다 신작 게임이나 새로 릴리즈 된 영화가 올라오는 속도는 빠른 반면 다운로드하는 속도는 느리다. 암호화폐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테마인 메타버스, NFT, P2E들과는 다소 거리가 있는 코인이다. 비트토렌트는 향후 게임,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콘텐츠 분야로도 커뮤니티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안드로이드 외에 라이브 방송 서비스인 DLive도 서비스하고 있다.암호화폐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테마인 메타버스, NFT, P2E들과는 다소 거리가 있는 코인이다. 시장에서는 트론과 비트토렌트를 형제 코인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위와 같은 정보들이 코인투자자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권유 목적이 아니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확인합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