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이브
최초 발행:2016.06
시가총액:1.2조 원(22.06.01 코인 마캣 캡 기준)
현재 유통량:108,413,038(22.06.01 코인 마캣 캡 기준)
프로젝트 연락처:Press@waves.tech
웨이브는 스테이블 코인을 표방하는 USDN(Neutrino USD, 거래 미지원중)과 연동되어있다. 웨이브의 발행 및 소각 등 유통량에 관한 사항이 USDN과 상호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연동 기능이 적정하게 작용하지 않는 경우 시세변동 가능성이 있음을 유념하기 바란다.
디지털 자산 판매 플랫폼
웨이브는 디지털 자산의 개발, 전송, 거래 및 디앱 개발을 위한 플랫폼이다. 자체 내장된 O2P(Peer to Peer) 방식의 디지털 자산 거래 기능을 통해 탈중앙 거래소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같은 디지털 자산의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웨이브 토큰은 웨이브에서 사용되는 디지털 자산으로 다른 디지털 자산과 교환하거나, 토큰을 생성 발급할 때의 수수료로 사용된다. 웨이브는 궁극적으로 블록체인 클라우드 펀딩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웨이브는 싱가포르 정부의 디지털 자산 판매 플랫폼을 구축 프로젝트, 러시아 중앙 예탁결제기관의 디지털 자산 지원 플랫폼 개발에 참여하고 러시아 버커킹 등과도 제휴를 맺는 등, 활발한 비즈니스 협약을 이루고 있다. 웨이브는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100% 튜링 완전성을 목표로 하고 있고, 전 세계로의 확장 계획을 세우고 있다.
보라 코인과 카카오의 만남
보라 코인은 클레이튼 플랫폼의 bapp 파트너십을 맺은 코인이다. 여기서 클레이튼 플랫폼은 우리가 평소 잘 알고 있던 카카오가 그라운드 X를 통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클레이튼의 에코 시스템은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게임, 헬스케어, 테크 등으로 나뉘어있다. 그중 게임에 초점을 맞춘 코인이 보라 코인이다.
보라는 개발회사가 블록체인 기술이 적용된 콘텐츠를 매우 쉽게 개발 가능하도록 토큰 연동 및 스마트 컨트랙트 등 블록체인 관련 기술을 지원한다. 또한 보라 플랫폼을 통해 제작된 콘텐츠들을 일반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현재 보라는 게임과 음악 그리고 영상 등 IT 엔터테인먼트 분야를 필두로 교육과 헬스케어 그리고 위치 정보 등의 빅데이터 활용 ICT 산업 그리고 부동산 임대 및 투자를 위한 핀테크 접목 분야 등 많은 서비스와 회사들과 협업관계를 이루고 있다. 타 코인들과 비교해서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다. 이밖에도 보라 코인은 33개 이상의 유명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은 것의 확인되었다. 보라 코인은 카카오 게임즈의 블록체인 게임과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의 각 서비스 등에 쓰이는 코인이다. 사실상 카카오 공동체의 공용 코인으로 자리 잡았다. 카카오 게임즈가 보라 코인을 개발한 웨이투빗을 인수해 자회사 프렌즈 게임즈와 합병시켜 메타 보라를 출범시켰다. 메타 보라에 따르면 카카오 게임즈, 메타보라. 두 나무 앤 파트너스 등으로 두 나무가 보라 코인 운영사 매타 보라의 3대 주주로 등극했다. 메타보라는 카카오 게임즈의 자회사 프렌트 게임즈를 전신으로 한다. 프렌즈 게임즈는 내부 개발 스튜디오들을 총괄하는 개발 지주사 개념의 법인이다. 카카오 게임즈-프렌트 게임즈-개별 스튜디오로 이어지는 개발 수직계열화의 중간다리 역할을 해왔다. 보라 코인의 상장거래소는 업비트, 빗썸, 코인원 등 국내 거래소에만 상장되어있는 김치 코인이다.
빠른 속도, 저렴한 수수료의 클레이튼
실제 클레이튼이 시장에 레이어 1 플랫폼으로 등판하면서 초반에 빠른 처리속도와 저렴한 수수료를 강점으로 내세웠다. 운을 겪으며 대량의 트래픽이 몰릴 때마다 오류가 나타나는 모습을 보였다. 네트워크 불안정성이 지적돼 온 이유다. 클레이튼이 강점으로 내세웠던 저렴한 가스비마저 클레이튼이 기존 가스비에서 30배로 인상하겠다고 밝히면서 유저들에게 당혹감을 안겨줬다. 이더리움 가스비보다 여전히 저렴한 금액이었지만, 민팅 시 갑자기 30배가 커진 수수료를 내야 하는 유저들 입장에서 딱히 달가운 이슈는 아니었다. 이후 클레이튼은 네트워크 혼잡도가 향후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면서 가스비를 다시 250 ston으로 낮춘다고 예고했다. 네트워크가 혼잡하지 않으면 가스비가 낮아지고 혼잡하면 가스비가 올라가는 방식으로 하반기 도입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클레이튼의 장점은 여전히 처리속도와 블록/트랙잭션 확장성을 안정적으로 유지하는 것이고 빠른 속도를 유지하면서 처리용량을 늘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개발 환경 개선도 많이 진행 중이다. 또는 nft를 구입함으로 게임에서 더 많은 채굴과 더 많은 게임머니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게 되면서 nft 민팅에 클레이튼을 사용하는 업체들이 많아지고 있다.
위와 같은 정보들이 코인투자자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권유 목적이 아니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확인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