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트론(심볼TRX)

by torryssen 2022. 5. 17.
반응형
SMALL

트론

최초 발행:2017.09

시가총액:코인마켓 캡 제공 8.8조 원(22.05.1 기준)

현재 유통량:코인마켓 캡 제공 97,770,514,842(22.05.17 기준)

트론 재단: 유통량 중 1/3을 갖고 있다.

프로젝트 연락처:feedback@tron.network

트론이란

트론은 엔터테인먼트 산업 시스템을 위한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디앱(DApp)을 개발하고 콘텐츠를 공유할 수 있도록 만든 인프라를 제공한다. 트론은 궁극적인 목표는 탈중앙화로 사용자와 개발자, 광고주들 간 직접적인 콘텐츠 거래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트론 토큰은 트론 네트워크의 네이티브 토큰으로 결제 및 보상 수단, 트론 디앱들이 작동하는데 연료로도 사용한다. 트론은 스마트 연락처로 구동되는 확장 가능하고 성능 중심으로 무료 글로벌 콘텐츠 공유 플랫폼을 구축하여 '웹 분산화'를 추구하는 블록체인 기반인 프로토콜이다.

트론은 현재 여러 기업들과 결제 파트너십을 맺고, 메인 넷을 꾸준히 개발하는 등 트론 생태계를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가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디앱들을 생태계 내에 유치하여 탈중앙화 미디어 플랫폼 으로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

논란과 성공

트론은 백서를 표절한 협의를 받고 있다. 2019년 디지털 자산(DAR, Digital Asset Research) 연구의 연구원은 IPFS 및 파일 코인과 같은 주목할 만한 프로젝트에서 복사된 텍스트 및 코드의 여러 인스턴스를 발견했고 트론은 적절한 인용문을 제시하지 않고 코드를 복사해 이더리움용 자바 구현 오픈소스 라이선스를 위반한 혐의도 받고 있다. 2020년 9월 더버지는 저스틴 선과 트론의 비트토렌트 인수에 대한 장문의 형 식의 글을 게시했다. 설상가상으로 2018년5월 해커원이라는사이버보안 테스트 서비스는 트론의 프로토콜 설계에 심각한 결함을 보고 했으며 보고서에 따르면 단일 컴퓨터는 네트워크를 방해하기 위해 맞춤화 된 요청을 대량으로 보내는 것만으로도 트론이 전체 블록체인은 마비시킬 수 있다고 밝혔다. 단일 PC는 전체 네트워크에서 DDoS(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 이렇든 공격적이고 때로는 논란의 여지가 있는 마케팅을 통해 트론을 시가총액 10위안에 진입시키는 기염을 토해냈다. 이 성공은 트론 재단 회원들에게 자체 블록체인을 출시할 공기와 리소스를 제공했다. 2018년 말 트론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와 ERC20 토큰 표준에서 스마트 계약을 지원하는 자체 튜링 컴플리트 블록체인으로 마이그레이션을 했다. 또한 자체 기술 TRC-20 토큰 표준을 갖추고 있다. 마이크 레이션 후 TionFoundation은 세계 최대의 P2P 파일 공유 시스템인 비트토렌트를 인수하여 트론 네트워크에서 BTT(트론과 협력하는 회사가 아니라 트론이 인수해서 발행하는 토큰)을 출시하였다

트론의특징

트론은 이더리움 블록체인에서 독립, 자체적인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구성하여 높은 수준의 거래 처리 속도를 확보하고 있다. 동시에 기존 이더리움과는 달리 위임 지분 증명(DelegatedProof of Stake, DPoS)을 합의 알고리즘으로 채택하고 있다.

트론 네트워크에서 대입을 만들 수 있도록 트론 가상 머신(Tron Virtual Machine)을 만들었다 가상 메모리 메커니즘을 통해 메모리 사용량을 대폭 감소시키고, 메모리, CPU 등 컴퓨터 기초 개념 없이도 누구나 쉽게디앱 개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트론은 누구나 플랫폼에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를 호스팅하고 콘텐츠 소비자가 TRX토큰을 통해 직접 액세스 비용을 지불하는 것이었으나 현재 목표를 달성했다고 보기는 어렵다. 가스수수료를 아끼기 위해 국내거래소에서 트론을 매수해서 해외거래소로 보내 매도후 이더리움등을 사서 개인지갑으로 옮긴뒤 NFT를 구입하는등 중간매개체로서의 역할도 담당하고있다.

향후 계획

트론의 6단계 장기 프로젝트

-1단계 (Exoduss) 엑소더스:2017~2018년-분산형 저장 기술을 활용한 분산 파일공유 플랫폼을 구현

-2단계 (Odyssey) 오디세이:2019~2020년-스팀 잇과 흡사한 콘텐츠 권한 부여에 기초한 보상 지급 탈중앙화 플랫폼

-3단계 (Great Voyage) 대항해:2020~2021년

-4단계(Apollo) 아폴로:2021~2023년

-5단계(Star Trek) 스타트렉:2023~2025년

-6단계(Eternity) 영원:2025~2027년

위와 같은 정보들이 코인투자자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투자권유 목적이 아니며 투자에 대한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확인합니다.

반응형
LIST

댓글